닫기
과정 구분
과정 카테고리
태그
검색어

자료실

트라이버시티 뉴스

인천대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 ‘일상으로 들어온 AI’ 실시간 온라인 특강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4.10.22
  • 조회수98
  • 신고하기

지난 7월에 이은 두 번째 개최…신청자 170여 명 달해
생성형 AI 이론 및 실습으로 일상 속 AI 활용법 배워

 

 

지난 17~18일 이틀간 인천대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는 ‘일상으로 들어온 AI: 챗 GPT와 함께하는 스마트한 세상’을 주제로 온라인 실시간 특강을 열었다. (사진=인천대)

 

[한국대학신문 윤채빈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원장 하병훈)가 지난 17~18일 이틀간 ‘일상으로 들어온 AI: 챗 GPT와 함께하는 스마트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실시간 특강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트라이버시티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온라인 실시간 특강은 지난 7월 ‘챗GPT옴니를 활용한 혁신적인 영어학습’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이번 특강은 최신 AI 기술에 대한 이해와 실생활에서 활용법을 중점으로 다뤘다. 두 차례에 걸쳐 열린 특강은 신청자가 170여 명에 달했다.

이번 특강은 이틀에 걸쳐 구성됐다. 첫째 날은 생성형 AI와 ChatGPT의 기본 원리를 소개하고, 참가자들이 실시간으로 프롬프트 설계 및 대화형 모델을 활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데이터 분석, 비즈니스 응용 사례가 소개됐으며, 참가자들은 이를 바탕으로 직접 AI 도구를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실습을 했다.

하병훈 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회원들이 AI 기술을 일상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교육을 통해 모든 시민이 손쉽게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69935

파일 아이콘첨부파일